teen.mk.co.kr
2024년 12월 22일 일요일
더 존중받아야 할 생명의 가치
요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 국가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하지만 또 다른 사회 한편에는 원치 않는 임신을 한 사람들 역시 존재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호기심으로 성관계를 해 어린 나이에 임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고딩엄빠'라는 TV 프로그램이 생겨나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끌 정도다. 2021년 낙태죄가 폐지됐지만 낙태에 대한 찬반 의견이 대립하고 있다.
나는 낙태에 대해 반대한다. 첫째, 생명의 가치를 존중해야 한다. 낙태는 생명의 가치를 경시하는 행위다. 임신 중인 태아는 이미 성장 중인 생명이다. 임신 중절을 허용하는 것은 한 생명을 죽이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둘째, 종교·윤리적 이유다. 종교나 윤리적 관점에서 생명은 신성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낙태는 종교나 윤리적 가치에 어긋날 수 있으며, 이러한 가치 역시 존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셋째, 낙태를 대체할 수 있는 선택지가 존재한다. 낙태를 하지 않고 입양 등의 선택지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국가 차원에서도 뜻하지 않은 임신을 한 위기 임산부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여러 가지 옵션을 고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답: 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