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en.mk.co.kr

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문제풀이 뉴스 속 용어

10월 27일 뉴스 시사용어 문제

다음 빈칸 A에 들어갈 용어는?

최근 가상자산 업계의 관심은 금융시장 새 먹거리로 떠오른 ( A )다. ( A )는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정부와 여당이 ( A ) 투자를 허용하는 전자증권법·자본시장법 개정안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 A )는 코인과는 결이 다르지만 실물 자산이 디지털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며 은행과 증권사 등 전통 금융권이 진출하면서 디지털 자산이 제도권에 편입되는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① STO② NFT③ ETF④ 디파이⑤ P2P



정답 ①. STO에 대한 설명이다.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5대 시중은행이 모두 STO 컨소시엄에 참여하기로 했다.

② NFT란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③ ETF란 코스피200, 코스피50과 같은 특정 지수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지수연동형 펀드(Index Fund)로, 인덱스 펀드와 뮤추얼 펀드 특성을 결합한 상품이다.

④ 디파이란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일컫는 말로 정부나 기업 등 중앙기관의 통제 없이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면 블록체인 기술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⑤ P2P란 인터넷으로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 접속해 각종 정보나 파일을 교환·공유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